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터..
대구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터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5/18 15:59 수정 2016.05.18 15:59
‘2016년 대구광역시 장애인 채용박람회’


 

  ‘2016년 대구광역시 장애인 채용박람회’가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의 50여 개 사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사와 대구광역시 장애인복지관협회가 주관하며, 대구상공회의소, KBS대구방송, 대구MBC, TBC의 공동 후원으로 개최된다.

○ 올해 처음으로 대구시 주최로 개최되는 ‘2016년 장애인 채용박람회’는 정부3.0 서비스 기조에 맞추어 장애인들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확대를 통해 함께 일하는 공정하고 건강한 사회실현을 위한 것으로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당일 장애인 복지카드, 이력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 이날 박람회는 ㈜화진, ㈜SL라이팅 등 지역의 50여 개 사업체가 참여하며,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취업알선, 1대1상담 및 면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아울러, 부대행사관에서는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미용,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무료구강검진 및 건강검진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 또한, 이용 장애인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오후 12시 30분부터 대구역(4번 출구 앞)에서 시민체육관까지 15분 간격으로 무료셔틀버스(리프트장착)를 운행한다. 이용자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수화통역과 자원봉사자가 배치되며, 휠체어, 점자프린트물 등 보조공학기기 및 편의시설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사 (053-288-1514, 담당자 최철환 과장)로 신청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제정, 직제개편 등 법제화를 통한 체계적인 지원의 기틀을 마련해 왔으며, 앞으로도  공공부문 장애인 5%이상 고용, 공공형 일자리 확충 및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지속적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