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은 2016. 6. 7.(화) 14:30부터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초등교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심층수업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회는 관내 초등 심층수업컨설팅 컨설턴트와 컨설티의 만남을 통해 수업컨설팅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수업컨설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는데, 구미교육지원청 권석광 장학사의 ‘교사의 성장과 심층수업컨설팅’이란 주제의 심도 있고 실제적인 강의가 있었다.
주요 강의 내용은 교사의 반성이 수업 능력의 신장과 수업의 질 향상에 중요한 요소이고, 컨설턴트와 컨설티의 최초 만남을 통한 신뢰를 기초로 공유된 목표 의식을 구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 관계를 형성 하고자 하는 열의가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오늘 연수를 계기로 함께 실천하고, 공유하고, 성찰하는 가운데 컨설티와 컨설턴트가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 하였다.
김우영 교육지원과장은 ‘심층수업컨설팅이 단기적인 아닌 장기적으로 수업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는 문화로 정착되어 수업의 질적 개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수업 나눔과 동행으로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며, 여름방학 기간에 교육지원청 차원의 학생활동중심 및 인성수업과 관련한 다채널 교원 연수를 개설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