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 개최..
사회

구미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 개최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6/08 16:12 수정 2016.06.08 16:12

 

 

 


구미시(시장 남유진) 에서는 6월 4일(토) 11시 선산체육관에서 개막된『2016 구미새마을배 전국합기도대회』가 이틀간의 열전을 펼친 끝에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구미에서 6회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 각 지역 합기도 명문클럽 40개팀 7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초등 1·2·3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총 6부, 남·여로 나뉘어 대련 및 술기경연부문으로 열띤 경합을 벌였다.

□ 대회결과 대련부문에서 김천 비호관이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준우승은 구미 일도관, 3위는 구미 아이스포츠아카데미가 수상하였다. 또한 술기경연부문에서는 구미 아이스포츠아카데미가 우승, 역시 구미의 일도관과 청주의 을지관이 각각 준우승과 3위로 입상하였다

□ 이수영 구미시 안전행정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에서 참가해 준 선수 및 임원들에 대하여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주기를 당부하고, 멋진 경기와 더불어 구미의 명소도 둘러보며 추억을 함께 가져가기를 희망하였다.

□ 한편, 구미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민족의 혼과 무도이념이 그대로 녹아있는 정통 무예인 합기도를 엘리트 스포츠로 계승 발전하는 확고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