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폭력 예방 및 교우관계 개선 인형극..
사회

학교폭력 예방 및 교우관계 개선 인형극

김정인 기자 입력 2016/06/19 15:32 수정 2016.06.19 15:32
 



 청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최원혜)은 6월 14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본교 강당에서 방문 인형극을 개최했다.
 인형극 제목은 ‘똥돼지 왕방구’로 학교폭력 예방 및 교우관계 개선의 내용을 담은 이야기이다.
 주인공 똥돼지는 자신의 단점(친구를 날려버릴 만큼 큰 방구) 때문에 친구를 사귈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단점은 생각하기에 따라 장점(친구들을 잡아간 나쁜 사냥꾼을 무찌를 수 있는 방구)이 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장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여 아이들의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인형극을 소개하는 망치아저씨의 재치로 아이들은 인형극 시작 전부터 이미 몰입되어 한껏 들떠 있었으며, ‘똥돼지 왕방구’제목만 듣고도 깔깔거리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동물 인형들이 펼쳐나가는 이야기가 가득 찬 인형극 내내 끊이질 않았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왕따 근절’ 이라는 주제를 아이들이 쉽게 동화될 수 있는 인형극을 통해 풀어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들은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고, 기쁨과 즐거움도 덤으로 듬뿍 챙길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