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 선도..
사회

경북도,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 선도

강창호 기자 입력 2016/06/21 16:22 수정 2016.06.21 16:22
제16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개최



 『제16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오는 6.24(금)부터 6.2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경상북도와 대구시, 한약진흥재단 공동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16회째로 맞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라는 주제로 국내 10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총 140부스) 운영 된다.
 각종 한방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단순히 보고 즐기는 수준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주요 전시운영은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건강의료기기관, 체험관 등 5개 분야로 전시되며,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에서 진행하는 한의무료진료와 의료기기 무료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로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보수교육(26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26일) 및 학술대회 등이 열려 지역 한방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또한 행사 기간중 제10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 제6회 대구의료관광전, 제10회 팜엑스포코리아 및 건강축제 OTC콘서트 등도 동시 개최하여, 명실상부한 전문의료 비즈니스 행사로 참가 업체들의 실질적인 마케팅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 정병윤 경제부지사는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의약산업 한류화의 원년으로 삼아 글로벌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