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2016년 6월 22일(수) 14:30시부터 상주예술문화체험센터에서 관내 유ㆍ중 신규교사 15명과 멘토교사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유치원, 중등 신규교사 멘토링 멘토·멘티 체험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연수는 「신규교사의 수업 적용 기술」을 주제로 상주예술문화체험센터의 정운석 도예강사와 주상선 모듬북 강사의 진행 하에 미술수업에 적용 가능한 도예체험과 음악수업에 적용 가능한 모듬북 활동을 실시하였다.
실제 현장에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위주로 체험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신규교사와 멘토가 수업 적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초병설유치원 교사 박○○는 “유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미술활동에 대해 평소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도예체험을 통해 유아들에게 흙놀이 활동을 소개하고, 전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멘토 00초병설유치원 교사 구00은 “신규교사들과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가운데 신규교사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 오히려 도움이 되었고, 이번 체험연수가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이라 의미가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