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급식 안전관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 맡기세요..
사회

어린이급식 안전관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 맡기세요!

신상순 기자 입력 2016/06/22 16:37 수정 2016.06.22 16:37
어린이, 학부모 대상 위생·영양교육으로 개인위생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
 


 포항시와 지난해 10월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포항대학교(총장 정창조)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포항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창섭)가 어린이와 학무보들을 위한 위생·영양교육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100명 미만 어린이 단체급식소에서 어린이 위생·영양교육을 실시해 현재까지 약 600여명의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했으며, 지난달에는 100여명의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조리복 착용, 손 씻기 등 위생교육과 더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우리 몸 속 소화기관과 식품의 주요 특징을 체험하는 영양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학부모 교육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간식을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요리실습도 진행된다.
 김창섭 센터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으로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올바른 개인위생 및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0인 미만의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관리, 체계적인 영양관리, 교육 프로그램 기획 등 급식운영 및 관리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1센터는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센터는 포항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