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충천풍서초, 농산어촌 ICT활용 연수 실시..
사회

안동충천풍서초, 농산어촌 ICT활용 연수 실시

박인호 기자 입력 2016/07/03 17:22 수정 2016.07.03 17:22
 



 안동시 풍천풍서초등학교는 6월 29일 수요일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농산어촌 ICT활용 학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교 교직원들의 스마트기기와 디지털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강의를 해 주신 신성초등학교 박기정 선생님께서는 자신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선진 외국 교육현장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ICT기기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얻어지는 긍정적인 효과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사회 통념상 정보화기기 사용의 역기능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하여 정보통신 윤리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하였다. 더불어, 초등학교 교실 수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였으며,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들이 실행해봄으로써 즐겁보다 유익한 연수가 될 수 있었다.
 연수에 함께 참여하신 장화선 교감선생님께서는 “오늘 연수는 미래 사회를 주도할 스마트기기 활용과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에 대비한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오늘 받은 신 연수내용의 활용이 선생님들의 교수 및 학습 방법에도 큰 변화를 가져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보다 스마트한 학생들을 길러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라며 연수에 참가하신 소감을 말씀하였다.
 4학년 황인률 선생님은 “스마트 기기 사용에 대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하여 알 수 있었고, 연수를 통해 알게 된 점을 학습에 실제적으로 적용해봄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신세대 선생님다운 각오를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