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 먹거리, 스마트폰에 다 있네..
사람들

청도 먹거리, 스마트폰에 다 있네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7/16 20:09 수정 2014.07.16 20:09
숙박시설 등 쉽고 빠르게 확인되는 앱 탄생
 청도군은 청도를 찾는 방문객에게 청도의 맛집, 음식골목, 먹거리, 숙박시설 등을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모바일기기에 최적화 시킨‘청도 맛나들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7월 중순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 사이트는 최근 국민들의 모바일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손안의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터치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스마트 폰 등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로 제작 되었고 청도지역의 으뜸음식점, 모범음식점, 경북대표음식 청도추어탕거리, 사찰전문음식점, 관광지주변의 먹거리 골목, 소문난 청도의 맛 집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청도군에서 추천하는 모범 숙박시설 및 민박, 펜션업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관광자원이 풍부한 청도의 특성에 맞도록 축제행사장 과 주요관광지 주변 맛집 등을 쉽게 검색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업소에 바로 전화로 연결을 할 수도 있다.
모바일기기에서‘청도 맛나들이’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foodtour.cd.go.kr/m 을 직접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청도맛나들이’검색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더욱 편리하게 접속 할 수 있다.
청도군은‘청도 맛나들이 모바일 웹사이트’의 개설로 청도지역을 찾는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청도지역의 음식 및 숙박 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양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