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지역 대기측정대행업체, 숙련도시험‘적합’..
대구

대구지역 대기측정대행업체, 숙련도시험‘적합’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7/21 15:57 수정 2016.07.21 15:57
보건환경연구원·국립환경과학원 공동 주관, 12개 업체 대상으로 평가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5월 국립환경과학원과 공동으로 대구지역의 대기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기분야 굴뚝먼지 시료채취 숙련도시험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숙련도시험은 매년 한차례 대기분야 측정분석기관의 장비운영능력 향상과 측정분석결과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대기측정대행업체를 평가하는 제도로, 이번 숙련도시험은 대구지역의 1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굴뚝먼지 시료채취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배점별 점수(준비사항, 시료채취장치구성, 누출확인시험, 시료채취과정, 시료채취숙련도, 결과산정)에 따라 총점 100점을 기준으로 80점 이상이면 ‘적합’ 업체로, 80점 미만이면 ‘부적합’ 업체로 평가된다.
 평가결과 지역 대기측정대행업체 모두 총점 80점 이상의 좋은 성적을 거둬 ‘적합’ 업체로 평가돼 측정분석능력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 김형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대구지역 대기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해마다 숙련도시험을 엄정하게 실시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선 기술지원을 하여 측정결과의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