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소백산권 천연생약재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사업단(단장 이동수)은 지난 21일(수)부터 22일(목)까지 1박 2일간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에서 “소백산권 천연생약재 활용 6차 산업전문가 과정” 개강식 및 워크샵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의 개강식 및 워크샵에는 대구한의대학교 소백산 천연생약재 사업단 이동수 단장, 이도선 운영위원장, 남방석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 이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도선 운영위원장의 특강에 이어 참여업체 대표들의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국립산림치유원의 힐링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소백산권 천연생약재 활용 6차 산업전문가 과정은 지역발전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영주시, 강원도 영월군, 충청북도 단양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소백산 천연생약재 사업단이 주관하는 교육과정으로, 소백산권 지역의 참여기업의 실태 파악을 통해 현실과 부합되는 고급기술의 보급을 위한 경영, 기술 및 제품의 고도화 교육을 실시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경영자 및 생산자 교육 및 성장단계별 업체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지역의 특성을 살려 기존의 단순생산을 넘어 창의와 혁신주도의 6차 산업화를 통해 업체별 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3개 권역별 참여업체의 상생 발전을 위한 이번 과정은 9월 21일(수)부터 11월 16일(수)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이후 업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