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장애학생들을 위한 인권보호와 긍정적 행동지원..
사람들

장애학생들을 위한 인권보호와 긍정적 행동지원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6/08 20:12 수정 2017.06.08 20:12
경북3권역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 직무연수

 경산교육지원청은 6월 7일(수) 경북 3권역(경산, 영천, 군위, 청도, 의성) 유·초·중·고 특수교사 및 통합교육 담당교사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인권보호방안과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다양한 행동중재와 동기부여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부산장신대학교 이경면 교수와 소우주성문화인권센터 김영희 교육국장이 학생 행동 저변의 심리 이해와 학생활동중심 수업, 인권보호 방안 등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와 통합교사는 ‘틀림’이 아닌 ‘다른’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법을 들으며 장애학생 인권과 긍정적 행동에 대한 전략 등 장애학생 특성과 행동에 대한 이해와 학습 방안에 대해 협력교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금옥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의 교육권과 학습권을 보장해주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인권보호와 긍정적 행동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생들의 부적응행동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긍정적인 면을 찾아 이를 강화하는 데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김성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