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천연자원 관광화 우수지역 벤치마..
사람들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천연자원 관광화 우수지역 벤치마킹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7/16 15:18 수정 2017.07.16 15:18

 상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준섭)는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지역개발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타시·군 우수 천연자원 개발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견학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덕군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및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을 차례로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도심 내 낙후된 지역 개발을 위해 주민공동체 중심 사업으로 도시 미관 개선 및 도시재생 사업에 성공한 영주시 도시재생센터 및 사업현장과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군유림을 임대하여 영덕군의 세수증대에 기여한 풍력발전단지, 영덕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을 방문하여 천연자원을 보전함과 동시에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관광사업을 활성화한 사례를 우리시의 실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준섭 산업건설위원장은 “산림생물 자원을 체계적으로 보호·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처럼 낙동강 본류가 흐르고 있는 우리시도 자연을 보전하면서 교통·편의시설이 보완된다면 더 나은 문화·관광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태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