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진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 나들이..
사람들

울진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 나들이”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7/25 18:00 수정 2017.07.25 18:00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드림스타트 가족(29가구 92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4기로 나누어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 나들이”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정면에 소재한‘백암온천정보화마을’을 방문해 블루베리를 직접 따고, 블루베리를 이용한 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게 되며, 이 외에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한마음 가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부모와 자녀 사이에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대화하는 등의 정서함양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스마트한 정보화 사회의 이면에는 세대 및 가족 간 소통 부족으로 인한 갈등이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번 체험을 통해 얻은 가족 간의 작은 추억이 소통의 기회가 되어 건강한 가정에서 아동들이 자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경험하고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ㆍ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 드림스타트팀은 임산부 및 0~12세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통합사례관리 및 건강, 복지,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서비스 등)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영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