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참여형 농작업환경 개선 교육(PAOT)실시..
사람들

참여형 농작업환경 개선 교육(PAOT)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7/29 18:57 수정 2017.07.29 18:57

 영양군, 농작업 안전보건마을 청기면 정족2리 에서 7.28(금) 10시부터 17시 까지 농업인의 농작업 관련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참여형 농작업환경 개선교육(PAOT)을 실시하였다.
 농작업 안전보건마을은 청기면 정족2리 에서 시행되고 있는 마을단위 사업 이며 농업인의 농작업 관련 건강 수준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한 마을단위 건강관리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참여형 농작업환경 개선교육(PAOT)는 전문컨설턴트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직업환경 연구원들이 3개조로 구성된 농민들을 조별토론, 조별발표, 농작업 환경 현장점검 및 체크리스트 작성을 실시하며, 농작물 옮기기와 보관, 작업대와 연장 도구에 대해 발표하며 농기계 안전, 저비용 농작업 환경개선 원리 및 사례에 대하여 그룹토의 발표를 통해 농작업 안전 관리 개선방안을 제공 하였다.
 농작업 안전보건마을 육성사업 참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건강수준, 질병력, 생활습관, 농작업 안전보건 인지도를 포함한 설문조사를 수행하여 향후 3년간의 건강 및 안전 수준의 향상 정도를 평가할 지표로 사용 할 예정이다.
오수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