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2017년 입암권역 복지자원 전수조사 실시..
사람들

2017년 입암권역 복지자원 전수조사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8/09 18:47 수정 2017.08.09 18:47
입암권역 맞춤형복지 복지자원 발굴 총력

 입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안효선)는 8월 10일부터 8월 24일까지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한 능동적 대응을 위하여 2017년 입암권역 「복지자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지역 내 복지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기등록된 복지자원에 대한 현행화를 비롯하여 신규 복지 자원 발굴조사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공공과 민간의 인적·물적 자원은 물론 공식·비공식 자원, 기타 서비스 및 프로그램 자원 등 모든 복지자원에 대해 면밀히 조사 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조사된 복지자원은 민간기관과 자원현황을 공유하여 부족한 자원 개발을 위하여 민관합동 간담회 및 공동자원 개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입암면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가용자원의 총량을 보다 자세히 조사하고 제약 요소를 보완할 것“ 이라 밝혔으며 ”민간 복지자원 활용으로 공공복지의 한계를 극복“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입암면 맞춤형복지담당은 입암권역(입암면, 석보면, 청기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조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모니터링 상담을 통해 현장중심의 복지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오수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