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를 계획하는 힘, 교육복지 진로직업교육..
사람들

미래를 계획하는 힘, 교육복지 진로직업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8/10 17:54 수정 2017.08.10 17:54
진로직업교육 희망일기 ‘EBS리틀소시움 체험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진병순)는 2017년 8월 10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희망일기-EBS리틀소시움 체험”을 진행했다. 희망일기는 교내진로직업교육과 외부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진로교육으로 문화체험을 많이 접할 기회가 적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생들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희망일기-EBS리틀소시움 체험에는 교내진로교육을 받은 3~6학년 15명을 포함하여 1~6학년 총 30명이 참여했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생각만 했던 ‘어떤 직업을 가진 자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바른 직업 선택과 다양한 직업의 가능성 등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특히 저학년에게는 막연한 직업세계를 재미있게 체험하여 꿈과 희망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고, 3~6학년에게는 교내진로직업교육에서 접했던 적성, 직업영역 등을 확인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했던 직업에서 더 확장하여 다양한 직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체계적인 진로직업교육 및 체험활동은 아동이 앞으로 사회인으로 잘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꿈을 가지도록 하는 교육으로 경산동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아동들이 건강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우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