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해피캠프..
사람들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해피캠프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8/15 18:33 수정 2017.08.15 18:33

 경산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경주, 영천, 청도, 고령 등 4개 협력지원청 초·중학생 60여명과 학습코칭단, 학습상담교사, 학습상담사 등 70여명이 참여하는 2017 HAPPY CAMP를 경주 드림센터에서 8월9일 ~ 10일(1박 2일) 개최하였다.
 해피캠프(HAPPY CAMP)는 학습 및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놀이 활동을 통한 성취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 동기 함양을 통해 학습 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자아존중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만남, 탐색, 소통, 동행의 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만남의 시간에는 활동과 게임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였고 탐색, 소통의 시간에는 다양한 모둠별 협력활동으로 자신의 소중함을 알아가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키웠다. 동행의 시간은 1박2일 활동한 추억을 담은 나만의 책을 만들었고 마지막으로 소원 풍선을 만들어 하늘 높이 날림으로써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금옥교육장은 캠프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이번 캠프를 통하여 몸과 마음이 더욱 성장하여 2학기에는 즐겁게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김성우기자

▲     © 운영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