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참사랑의 실천! 나눔을 베풀다..
사람들

참사랑의 실천! 나눔을 베풀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8/15 18:34 수정 2017.08.15 18:34

 경산초등학교(교장 이태석)는 초등 4개교 교육복지학교 연계사업으로 경산중앙초등학교, 동부초등학교, 장산초등학교와 함께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사랑업(up)고(go)봉사단을 조직하여 도시락 배달 봉사와 함께 무료급식과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무료급식과 배식 대상자가 아닌 거동이 불편하신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도시락이 식기 전에 직접 전해 드릴 국과 반찬 등이 잘 준비가 되어있는지 확인 점검 후 직접 배달을 했다.
 경산주공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신 170여명 어르신들의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해드리기 위해 주의사항 점검 후 음식이 담긴 배식판을 직접 자리까지 가져다 드렸다. 혹여나 어르신들이 뜨거운 국과 밥에 데이실까봐 조심조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어르신들께서 기특하다며 칭찬도 해주셨다. 어르신들은 학생들을 손자, 손녀처럼 대해주시면서 꼭꼭 숨겨두었던 야쿠르트도 아낌없이 아이들에게 건네 주셨다. 어르신들의 따스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5학년 서○○ 학생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점심을 드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였고 오늘 하루 보낸 시간이 나눔과 배려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라고 말했다.
김성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