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용기내자 Me Too, 응원과 지지를 with you..
사람들

용기내자 Me Too, 응원과 지지를 with you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3/14 21:17 수정 2018.03.14 21:17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김미정)는 최근 연극계, 금융계, 정치계, 대학에 이르기까지 사회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과 관련해서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미투 지지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에 참여한 단체로서는 안동시 성평등 실현을 위한 지지 단체로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 안동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안동맘스를 비롯한 11단체가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경북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김미정 소장은 성폭력 없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법과 제도를 넘어 수직적 지위에서 수평적 관계의 문화를 만들어 좀 더 가치 있는 도시공동체문화 인식의 변화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가 성폭력 피해에 대한 부분을 피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질문에서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는 의식전환이 필요다고 말하며, 특히 이 운동을 기점으로 사회구성원 모두가 성평등 실현을 위한 자정의 노력과 의식 변화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아울러 우리 지역에서도 6.13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정치권에게 더욱 강화된 도덕성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정치권에서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는 미투 운동이 우리 지역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염려하면서 강화된 도덕성을 갖춘 후보자야 말로 지역사회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롤 모델이라고 하였습니다.
미투지지 운동과 함께 직장 내 성폭력 및 성희롱 특별 신고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므로 지역 사회에서 높은 관심이 기대됩니다. 강창호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