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소중함 인식
지난 12일 청송군민과 함께하는 2014 을지연습 추진의 일환으로 청송사랑 나라사랑 안보체험행사가 청송군, 군부대, 청송군안보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지역 군부대에서 열렸다.
이날의 행사는 가까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12일 오전부터 안보교육, 부대견학 및 병영체험, 학교폭력 및 기초질서 교육, 응급처치 교육 등의 다채로운 과정을 통해 국가 안보의 중요성과 함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일깨우고 13일 영덕 제5312부대 2대대 방문 및 풍력발전단지를 견학함으로써 견문을 넓혔다. 군 관계자가 직접 나와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병영체험을 한 30여명의 진성중학교 학생들은 진지하면서도 유쾌하게 체험에 임하였으며, 군부대를 견학함으로써 평화의 소중함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정원 청송군안보연합회 회장은“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북의 도발에 대비 민관군경 방위태세를 확고히 구축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함을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군부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을지연습의 슬로건과 같이 다양한 계층의 주민이 함께하는 안보교육 및 체험행사를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영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