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8년 3월 30일(금) 경상북도지방경찰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지방경찰청 두 기관의 학교폭력 업무담당자들 간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서정원 학생생활과장 및 업무담당 장학사들과 경북지방경찰청 시진곤 여성청소년과장 및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열띤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매년 발생하는 학교폭력에 대하여 두 개 기관의 협조를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주요 협의 내용은 2018학년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두 기관별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소개와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발생에 따른 학교와 학교전담경찰관, 지역 교육지원청과 지역 경찰서 간의 긴밀한 공조체제 유지 등 관련 현안에 대한 협의회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러한 두 기관의 주기적인 상설 협의회에 대한 내용도 함께 논의되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매 학년초에 학교폭력이 많이 발생하고 있고, 다른 시도의 경우 심각한 학교폭력이 발생되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되고 있어 다른 어느 때 보다 두 기관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긴밀한 협조 체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두 기관 간 협의회의 상설화를 통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두 기관 간 협조 체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