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재난안전 교육 공약..
경북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재난안전 교육 공약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4/17 14:08 수정 2018.04.17 14:08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보도자료를 내고 재난안전 분야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세월호 참사는 ‘구조를 못한 것이 아니라 구조하지 않은 사건’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잃어버린 7시간’과 ‘보고 시점 조작’ 등 다양한 문제점이 본격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세월호가 왜 갑자기 침몰했는지부터 그 이후에 어떠한 일이 벌어졌는지 총체적 진실을 확인하는 것과 그 사실을 기억하는 것은 교육적으로도 매우 중요하다"며 "세월호 사건에 대한 총체적 진실규명이 이루어지면, 그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교재를 제작해 보급하고 사회적 참사의 교훈을 교육적으로 새기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세월호 특별공약과 재난안전 교육 공약으로 ·세월호 참사와 사회적 참사의 교훈을 되새기는 교육교재 제작 및 보급 ·수학여행 등 학생 대량 이동 행사 시 교통수단과 인력의 안전역량 점검 강화·교사와 교직원에 대한 재난안전교육 대폭 확대 ·다양한 재난안전교육교재 개발과 보급·재난 특강 및 재난 대응 활동 인력 확보 지원을 내세웠다.

  이 후보는 "세월호 참사 뿐만 아니라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와 포항과 경주의 지진 및 봉화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등 대구·경북지역에서 일어나는 재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면서 좀 더 안전한 학교,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