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스타트업들의 제품을 홍보·전시하는 오프라인 매장C-Corridor(씨코리도)*에서 일반인 소비자 평가단을 구성하여 입점기업 제품의 상품성 및 시장성을 검증하고자 소비자 품평회를 개최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는 C-Corridor(씨코리도) 입점기업들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고도화 추진과 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제1차 C-Corridor(씨코리도) 소비자품평회’ 행사를 4월 26일(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구 북구 호암로 소재)에서 진행한다.
소비자평가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일반인, 주부, 대학생 등 20여명을 선정하였다. 평가단 모집과정에서 어떠한 자격요건도 두지 않았다. 순수한 일반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창업기업 제품을 평가하고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해서이다.
소비자 품평회 참여기업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어쿠스틱 악기의 연습을 도와주는 디바이스 ‘㈜잼이지’피트니스 BUFF-UP 보드 ‘202bpm’아동용 의류를 제작하는 ‘쏠라아기옷장’클래식 수제화·스니커즈 ㈜브러셔 성인용 향균 기저귀 및 여성용품 ‘꿈과소나무’클립온 선글라스 ‘㈜바오’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쥬빌리디자인’캘리그라피 미아방지 목걸이‘위드앤’ 등 총 9개 기업이다.
품평회 진행은 소비자평가단을 5개 그룹으로 나누어, 창업기업이 그룹별로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은 창업기업 대표와 직접 질의응답하며 제품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제시한다.
대구센터는 향후에도 창업기업제품에 대한 소비자 및 마케팅분야 전문가 등의 의견청취기회를 마련하여, 창업기업의 제품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센터 C-Corridor(씨코리도)는 ‘17년 8월 오픈 이래 현재까지 32개 유망 스타트업이 입점하였으며 금년의 경우 40개사 200개 제품입점을 목표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고 있다.
양인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