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바이오연,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 회원 모집..
사람들

바이오연,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 회원 모집

강창호 기자 입력 2014/08/21 21:10 수정 2014.08.21 21:10
맞춤형 기업지원 시스템 통한 강소기업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사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경북지역 기능성바이오소재산업의 기술기반 사업화지원사업”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업은 지원기업의 기업유형과 역량을 분석하여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기업지원을 추진하며, 총사업비 약 11억원을 투입하여 중소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를 통해 자립형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게 된다.

세부지원 내용으로 기술지원 분야는 ▶시제품 제작지원 ▶기술지도  ▶특허 및 인증지원 등이며 사업화지원 분야는 ▶디자인 제작 및 개선 지원 ▶마케팅(시장 및 판로개척)지원 ▶전시·박람회 등을 지원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현재 경북지역 기능성바이오 소재산업 관련 기업 50개사 내외이며, 신청은 28일~ 9월 3일까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바이오정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접수하면 된다. 

연구원은 25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회원사 선정은 선정위원회의 서류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지원대상업체가 확정되며, 내년 6월까지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 회원사로 선정되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지원, 사업화지원 분야에서 유형별로 통합 또는 선택 지원 받을 수 있어 경영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