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반도건설‘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5월11일 오픈예정..
대구

반도건설‘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5월11일 오픈예정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09 16:53 수정 2018.05.09 16:53
국가산단 총 2,115세대 유보라시티의 완성

 반도건설이 오는 5월 11일 대구국가산단 A1블록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입주한 1차 813세대, 분양완료분 2차 527세대를 합하면 국가산단에서만 총 2,115세대의 유보라 브랜드시티를 이루게 된다.
특히 앞서 분양한 2차물량이 정당계약 1주일 만에 100% 계약 완료한데다, 대구국가산단의 마지막 유보라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라 금번 분양하는 3차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은 첨단기업 입주가 가속화하며 주목받고 있는 대구국가산단의 신주거벨트에 위치하며 단지 옆 조성된 약 126,000㎡ 근린공원벨트와 단지 인근으로 대니산, 낙동강 등이 위치해 에코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고객맞춤형 혁신설계, 별동학습관 교육특화가 적용되고, 세대 내 첨단 ICT 서비스가 제공돼 대구국가산단 첫 인공지능 아파트로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은 대구국가산업단지 A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74, 78㎡, 총 775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국가산업단지는 대구에서 희소가치 높은 8,548천㎡ 규모의 공영택지로, 이미 완성 단계에 있으며 롯데캐미칼, KB와이퍼시스템, 상신브레이크 등 약 158개 기업이 입주했거나 착공을 앞두면서 첨단미래형 산업단지로 탈바꿈 하고 있다.
아파트 12개 단지 총 1만1천여 세대의 신도시급 규모로 신주거벨트가 조성될 계획이며, 단지 옆으로 체육시설, 놀이공간 등을 갖춘 약 126,000㎡ 근린공원벨트가 조성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생활의 만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인근 대니산에서는 등산로와 패러글라이딩, 산악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고, 낙동강 레포츠밸리에서는 수상스키, 윈드서핑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수상스포츠와 텐트촌까지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에는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함께 만든 AI스피커가 세대 내에 비치됨에 따라, 음성으로 다양한 IC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첨단산업단지이라는 입지에 걸맞은 국가산단 첫 인공지능 아파트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은 LG유플러스와 협약을 맺고 선보이는 ‘U+우리집 AI’ 서비스가 도입되면, 입주자는 기존의 가스·전등·가전기기 제어, 외부방문자 확인 등 기본적인 IoT 기능을 뛰어넘어 지식검색이나 IPTV, 외국어서비스, 쇼핑·주문 등이 가능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먼저, 위키지식백과 및 생활정보만 제공하는 타사 서비스와는 달리, ‘U+우리집 AI’는 ‘말로 찾는 네이버검색’이 가능하며 주문에서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우리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외국어서비스는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까지 영어,중국어,일본어로 번역되며, 양방향 프리토킹, YBM영어교육이 제공되고 아이들을 위한 동요·동화 서비스도 매월 업데이트 되어 제공된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 78㎡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며, 유보라만의 업그레이드된 고객맞춤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4Bay 설계(일부세대)로 일조, 조망권이 우수하며 알파룸, 워크인 드레스룸, 다락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부 최상층 세대에 제공되는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앞선 2차 분양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실용적인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현관수납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침실과 연계된 침실 확장 시에는 최대 약 7.4M의 광폭거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단지 내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단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 단지 내에 별동학습관을 조성해 대구 교육 프리미엄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별동학습관은 반도건설의 교육특화시설로서, 그 동안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대구 등에 선보여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 특히 앞서 2차물량에도 별동학습관 프로그램이 적용돼 대구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YBM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영어, 독서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여 개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능률교육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도건설 최재명 분양소장은 “신주거벨트 조성, 첨단기업들의 입주가 가속화 하면서 대구국가산단의 비전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앞선 반도유보라2차가 단기간 내 완판된데다, 금번 3차는 대구국가산단에서 만나는 마지막 유보라 프리미엄인 만큼 교육, 첨단생활, 평면설계를 주도하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740만 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계약시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중도금 납부유예 조건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479번지로, 반도유보라2차 견본주택과 같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1월이다.
이동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