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사과 향기에 취하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대구

‘사과 향기에 취하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30 17:28 수정 2018.05.30 17:28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9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총 22점 작품이 발표되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대구가 가진 매력과 추억을 오래 간직 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구의 문화적 특색, 주요 관광지 등을 주제로 총 79점이 출품되었다.
5월 25일 개최된 심사위원회에서는 대구지역 대표성과 상품성에 중점을 두고 각 분야 전문가 외에도 실질적인 구매자 의견 반영을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등을 포함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상 5, 입선 10점으로 총 22점의 작품을 선정하였다.
대상은 『사과 향기에 취하다』(이재호·조정희 작)가 선정되었으며, 이 작품은 사과를 소재로 하여,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을 다양한 색감을 통해 연출함으로써 컬러풀 대구의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과 함께 사무용품, 생활용품으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대구 방문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장식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기념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동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