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학교에 신기한 버스가 왔어요!..
사람들

우리학교에 신기한 버스가 왔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31 16:18 수정 2018.05.31 16:18

 청송초등학교(교장 조주명)에서는 4,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월 31일(목)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에서 주최하는‘푸름이 이동환경교실’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본교의 에너지교육연구학교 실천과제의 운영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전문 환경교사가 학교에 직접 찾아와 다양한 환경주제로 교육하고, 지구의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올바른 환경가치관을 심어주고자 실시하였다.
다양한 환경문제들을 버스에 그대로 구현한 이동형 환경교실 직접 경험한 학생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수질오염 측정하기, 재활용 종이로 나만의 수첩 만들기, 식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실제 열매로 나무를 찾아보는 촉감 게임 등의 과정을 몸소 경험할 수 있었다.
5학년 학생(최해인)은 “버스 안에서 이렇게 많은 체험할 거리가 있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우리 사람들로 인한 환경 문제가 이렇게나 많다는 점에서도 놀랐어요. 앞으로 지구를 조금 더 아껴주기 위해서 오늘 배운 것들을 실천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조주명 교장은“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구촌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환경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고 평했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