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공항 소음영향 조사 용역설명회..
경북

경북도, 공항 소음영향 조사 용역설명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6/17 18:43 수정 2018.06.17 18:43

  경상북도는 포항공항, 예천기지, 울진비행장 주변 지역의 항공기 소음영향도를 조사하기 위해 추진 중인 「경상북도 공항 소음영향도 조사 용역」주민설명회를 오는 19일(화)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공항 및 비행장 주변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권역별로 19일 울진(기성면 복지회관), 22일  예천(예천군청), 25일 포항(동해면사무소, 청림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경상북도 공항 소음영향도 조사 용역」은 군 공항시설과 비행장 주변지역의 소음영향 정도에 대한 소음지도 작성 등 객관적인 자료를 마련하여 중앙정부에 관련 법규제정 요구, 제도개선 등 실질적인 대책을 건의할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주민 설명회에서는 용역의 추진배경, 추진일정, 항공기 소음측정 장소 등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전영하 경북도 공항추진기획단장은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집된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의 공항 및 비행장 주변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실효성 있는 관련 법규 제정을 촉구하고 대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창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