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시,‘지역 중소업체 우수상품’판촉행사 적극 나서..
대구

대구시,‘지역 중소업체 우수상품’판촉행사 적극 나서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6/26 18:00 수정 2018.06.26 18:00

 대구시는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대기업유통업체의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상품을 선정하고, 이를 통해 납품, 입점 등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제9회 지역 우수상품 품평회’를 6월 27일(수)오후 2시 대구신세계백화점 8층 문화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신세계백화점이 주관하는 이번 품평회는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백화점, 대형마트 관계자에게 선보임으로써 향후 지역의 우수한 상품의 판매를 증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지난 2013년 8월 동아쇼핑센터에서 처음 개최된 후 9번째 열리는 이번 품평회에는 공모를 통하여 모집한 90여개의 업체 중 제품의 우수성, 입점 가능성, 인지도 등 신청 서류 검토를 통해 선정된 총 4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김치, 발효식초, 가루된장 등 식품과 에코백, 애견용품, 유아용 식기, 수제도마 등 다양한 지역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신세계백화점 바이어를 비롯한 지역 대기업유통업체 관계자 20여명이 현장 컨설팅 및 상품을 평가하고 우수상품을 선정하고, 참여기업의 여건을 고려하여 입점, 납품, 기획전 등 다양한 형태로 대기업유통업체에 판매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상품과학연구소 연구원 및 위생모니터가 참여해 식품 위생법규 준수여부, 입점관련 절차, 가격, 디자인, 포장, 판매 오퍼레이션(진열, 퍼포먼스)등 상품 현장 컨설팅을 병행한다.
한편, 지금까지 품평회를 통해 120여개 지역 업체가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에 입점, 납품, 기획전 등의 형태로 판매기회를 얻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지역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대기업유통업체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기업의 판로확대 및 유통망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