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민주시민 배움의 꽃을 피우다..
대구

민주시민 배움의 꽃을 피우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8/02 17:16 수정 2018.08.02 17:16

 대구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으로 관내 초등학교 80명을 대상으로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청소년정치아카데미를 개설하였다.
대구시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서구 중리동)에서 관내 초등학교 4 ~ 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제1기 청소년 정치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청소년정치아카데미는 민주사회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지방정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대구시 시정혁신 추진과제로 채택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 리더십 및 민주주의에 관한 특강 ▲ 토론 수업 ▲ 모의의회 체험 ▲ 선거홍보관 견학 ▲ 정책선거 체험 등이다.
청소년정치아카데미 모의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배성운(달서초 5)어린이는 “많은 친구들도 사귀고 색다른 경험을 하면서 보람있는 여름방학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학생들이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지방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 역할에 대해 경험하여 의미있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청소년정치아카데미가 민주시민의 씨앗 키움터로 대표적인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