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공고, 상주시장기 축구 고등부‘우승’..
사람들

상주공고, 상주시장기 축구 고등부‘우승’

정철규 기자 입력 2014/09/24 15:41 수정 2014.09.24 15:41
명실상부 전인교육 실시 증명
▲     ©
최근 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명품취업으로 주변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주공업고등학교가 이번에는 학생 스포츠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상주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1일 상주시 생활체육공원 축구경기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15회 상주시장기 축구대회(주최: 상주시, 주관: 상주시 체육회, 상주시 축구협회)에서 학생부문 고등부 우승을 하였다.
이날 경기에서 상주공고는 1학년이 주축이 된 A팀과 2학년이 주축이 된 B팀으로 나누어 출전을 하였는데, 이중 A팀이 결승에 올라 최종 우승을 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최근 명품취업으로 인해 사학명문으로 발돋움한 상주공고는, 이날 일반 학생들의 스포츠 대회 우승으로 인해 지덕체(智德體)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전인(全人)교육을 실시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권희태 교장은 “이번 학생들의 대회 우승은 상주공고가 교과교육과 더불어 학생 스포츠클럽 활동이 얼마나 내실 있게 진행되었는지를 보여준 구체적인 사례”라고 전한 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격의 완성, 즉 전인(全人)의 추구이므로 앞으로도 이를 위해 상주공고는 열심히 고민하고, 또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