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무농약 인증 쌀 시식회 개최..
사람들

무농약 인증 쌀 시식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0/14 16:26 수정 2014.10.14 16:26
 구미시 옥성면(면장:이형근) 옥관리 친환경작목반(반장:정진석)은 지난 13일 무농약 인증 쌀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과 기관단체장, 자매결연 단체인 도량동, 상모사곡동 통장, 새마을지도자남여, 주민 등과 공단동 이일유치원생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친환경 들판을 둘러보고 친환경 우렁이농법으로 생산한 무농약 쌀로 지은 밥을 시식하고 기능성 쌀 시험 재배 시범포도 둘러보았다.
 옥관리 친환경 작목반은 2011년에 무농약 인증을 받았으며 43ha 250톤의 쌀을 생산하여 옥성농협에서 전량 수매할 예정이다
 특히 자매결연 단체인 도량동, 상모사곡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들이 많이 참석하여 도·농 상생의 자리를 마련해 120여명의 유치원생들에게는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 이날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취소됐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청정지역 옥성에서 무농약 인증을 받은 쌀을 소재로 농촌체험 행사개최를 축하하고 앞으로 옥성에서 준비 중인 꾸러미 사업 등을 통하여 농특산물 직거래 등 도농교류 활성화로 소비자가 인증하는 무농약 쌀 확대재배로 소비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쌀을 생산 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