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년CEO 투자유치 실무 교육캠프 개최..
대구

청년CEO 투자유치 실무 교육캠프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8/10/16 18:06 수정 2018.10.16 18:06

 경북TP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원장 이재훈, 이하 청년센터)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경주 The-K호텔에서 2018년 경북청년CEO 선정자를 대상으로『투자유치 실무 교육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투자유치 관련 창업 실무교육에는 자금조달을 필요로 하는 기술기반의 기업을 투자가에게 자료제공 및 기회를 부여받기 위한 IR자료 작성법과 생애주기별 창업기업 자금조달 방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온라인(On-line)을 통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크라우드펀딩’과 전략·재무적 투자를 중심으로 자금조달 프로세스에 대한 체크포인트 및 정책자금을 활용한 자금조달 등을 중심으로 창업기업들의 실무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강의로 참여기업들의 역량강화와 교육만족도를 제고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앞서 청년센터에서 진행하였던 사업계획서 작성교육, 온라인마케팅 및 투자유치 실무교육에 관한 교육캠프에서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청년창업가로부터 질적·양적인 면을 모두 만족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청년센터는 지속적으로 전문가컨설팅, 찾아가는 멘토링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청년창업가들에게 수준별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경북TP가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와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창업가들이 척박한 시장 상황속에서도 경쟁력과 자생력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