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DGB대구은행,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1호점’ 개소식..
대구

DGB대구은행,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1호점’ 개소식

운영자 기자 입력 2018/10/24 17:23 수정 2018.10.24 17:23

 

▲     © 운영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직무대행 박명흠)은 23일(화) ‘DGB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1호점 개소식’ 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DGB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및 환경이 열악한 아동보육시설의 학습환경을 개선하여 쾌적한 공부방을 만들어줌으로써 소외계층 아동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DGB대구은행은 ‘DGB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을 지역 대표 공헌사업으로 추진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으로 약정금액 2억원을 대구•경북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올해 25호점 선정을 시작으로 향후 4년 동안 100호점 선정을 목표로 하여 ‘DGB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호점 개소식 당일 임성훈 공공금융본부장 등 임직원 10여명은 남구 봉덕동의 대구아동복지센터를 찾아 도배 및 장판교체, LED 전등 교체, 책상 교체 등의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1호점 선정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하고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저소득가정이나 보육시설에 대해 현장실사를 통해 노후된 책상과 의자, 냉방기기, 노트북 컴퓨터 등의 학습용 비품을 교체하는 한편, 도배 및 장판부터 조명과 화장실 교체, 방충망 설치 등 시설환경 전반에 걸쳐 리모델링 공사와 기자재 지원이 이루어진다.
DGB대구은행 임성훈 본부장은 “공부방 선물이 너무 고맙다는 학생들의 밝은 표정을 보며 사회공헌사업을 하는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역 아동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확대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응원하겠다” 는 뜻을 밝혔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