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가족 독서 골든벨 60팀 참가
예천군(군수 이현준)과 예천교육청(교육장 김기한)이 주최하고 예천군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배주석)가 주관한 '제3회 가족 독서 골든벨' 대회가 21일 오후 2시 예천동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군민들에게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 해 세 번째로 개최한 가족 독서 골든벨은 관내 재학중인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을 한 팀을 구성해 총 60팀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력을 겨루었다.
이 행사는 자라는 어린이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도움 될 만한 책 3권(과학, 위인, 문학)을 미리 지정하여 도서를 읽어 온 후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풀고 패자 부활을 위한 OX문제도 곁들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팀은 긴장감속에서 출제한 문제를 열심히 풀었으며 실력을 발휘한 최후 10팀을 선발한 후 이들의 우열을 가리기 위해 고난도 문제를 출제하여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8팀을 결정짓는다.
특히, 동부초등학교 난타 동아리의 축하공연, 마술쇼를 비롯한 행사 중간 중간에 즉흥적으로 마련한 댄스, 노래, 상식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곁들여 참가팀에게 긴장을 풀어주고 즐거움을 선사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가족 독서 골든벨 대회가 책을 통해 공감하는 가족, 책으로 하나 되는 예천이 될 수 있도록 독서 저변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