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사람들

영주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0/29 16:43 수정 2014.10.29 16:43
재활의지 북돋우는 계기 마련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북협회영주지부(지부장 한봉덕)에서는 30일 오후 4시대화웨딩홀에서 '제8회 영주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장장애인 및 보호자, 의료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증진과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건강세미나와 기념식을 가진다.
  행사내용으로 식전행사로 마술공연과 본행사에서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전달, 대회사, 축사 등 기념식에 이어, 인애가한방병원 강수일원장의 “뇌졸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건강세미나를 개최 할 계획이다.
   복지대회를 통하여 영주시 신장장애인들의 사기진작으로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새로운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장애인이 행복한 영주건설을 위하여 복권기금33억원을 포함한 총60억원의 예산으로 휴천동 삼각지마을에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장애인 체육관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관이 개관하게 되면 장애인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