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사람들

의성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10 15:30 수정 2014.11.10 15:30
각종 시책 개발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
  의성군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4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농정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의 농정업무 활성화와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각종 시책 개발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농정평가는 농업정책, FTA식품유통, 친환경농업, 축산, 농촌개발, 특수시책 등의 6개 분야에 대해 예산확보율, 역점시책 및 정부시책 추진실적 등 21개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의성군에서는 금년 전체 예산의 20%가 넘는 870억원을 농업?농촌 분야에 투입하는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의성군의 이번 성과는 임야, 하천을 제외한 토지면적의 74%가 농지이며, 전체 인구의 45%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 웅군(雄郡)으로써, FTA 등 농업 개방화에서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성군의 농업정책이 실효를 거두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의성군에서는 “농업생산 기반의 질적 제고와 지역농산업의 다각화로 농업개방화 속에서도 경쟁력있는 튼튼한 농업, 지속가능한 건강한 농촌을 구현하여 '활력넘치는 희망 의성'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근수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