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강사 공개모집으로 경쟁력 UP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서 2010년 개원,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영천인재양성원은 방과후학교(강의 프로그램)운영, 학부모, 학생대상 무료 진학상담 및 학업컨설팅, 명사초청 특강, 영천학사생과 멘토링 추진, 선발학생 귀가수송, 대입전략 입시설명회, 기타 학업성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하고 우수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형적으로는 기존의 구, 영천소방서 건물에서 올해부터 최신 시설의 영천시립도서관 4층 건물로 이사하여 쾌적한 교육환경과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내면적으로는 2015년부터 더욱 차별화된 우수강사를 확보하기 위해 강사 공개모집에 나서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시군 인재양성원의 강사는 대다수가 임의 선발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다. 금번 공개선발은 학생과 학부모의 욕구에 부응하고 보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치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응모기간은 이달 14일까지이다. 대상과목 및 선발인원은 중,고등부 국,영,수 3개과목에 총8명을 선발하며 서류심사, 시강, 면접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영천시장학회(이사장 영천시장)는 강사 공개모집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인재양성원 활성화와 장학사업 확대를 통해 학생 관외유출을 방지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정양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