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사랑실은 천사들 김천에 왔어요..
사람들

사랑실은 천사들 김천에 왔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11 18:43 수정 2014.11.11 18:43
건보공단, 김천의료원 등 대덕면에서 의술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11일 김천의료원, 경북도립김천노인요양병원, 김천시 보건소 의료진과 함께 김천 대덕면 대산농협에서 지역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의료봉사를 펼쳤다.
  농촌지역 주민 대부분이 고령자들로 각종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주민이 많으며, 마을이 산간벽지에 위치해 진료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공단의‘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단은 이러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노령인구가 많은 주변 현실을 감안하여 내과와 안과, 치과, 재활의학과, 방사선과, 약제과, 한방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를 위한 장비를 갖춘 최신형의 진료 전용 차량과 의료진 36명이 종합병원급의 의료봉사를 실시하였고, 구강, 혈관, 금연클리닉과 흡연 폐해를 알리는 금연캠페인도 함께 했다.
  건보김천 강현진 지사장은“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우리 공단은 지금까지 의료사각 지대 해소를 위한 의료봉사활동 등 주도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왔고,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성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