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군, 향토산업육성사업 진행 순조..
사람들

청도군, 향토산업육성사업 진행 순조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1/18 16:37 수정 2014.11.18 16:37
청도감물염색 아카데미과정 수료식




 청도군(군수 이승율)에서는 떫은감을 이용한 가공품감물염색의 명품화를 위한 “청도감물염색 아카데미과정” 수료식을 지난 17일 백두대간그린마인비즈니스센터 세미나실에서 가졌다.
 이번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추진되는 “감물염색산업화”의 일환으로 경북천연연염색산업연구원 주관하여 지난 7월17일 개강 후 11. 17까지 매주 목요일 총 16회에 걸쳐 기초이론, 전문기술 실습,  천연염색 선진지역 견학, 결과물 전시 등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 하였으며, 청도감물염색이 청도특산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이승율 군수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이 청도감물염색 명품화에 초석이 되어 청도반시 원물 소비 극대화로 농가소득증대 및 청도군의 대표 특산품으로 확고한 위치를 가질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 하면서, 감물염색사업이 더욱 발전하는데 군에서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도군 관계자는 청도감물염색산업화를 위해 2013년부터~2015년까지 3년간 총 30억원을 투입하여 감물염색 역량강화, 제품개발, 홍보 및 마케팅, 체험장, 판매시설 신축 등을 통해 농업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