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웃사랑 온도 쑥쑥...희망도 쑥쑥..
사람들

이웃사랑 온도 쑥쑥...희망도 쑥쑥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04 20:10 수정 2014.12.04 20:10
㈜한중, ㈜SI건설,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한중과 ㈜SI건설(대표이사 강재호)은 4일 독거노인 등 지역의 소외된 이웃 200가정에 김장김치(10KG) 200박스(700만원 상당)를 전달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이번 김장김치 전달은 영양 김장축제 현장에서 김장김치(3,500포기)를 구매해 월동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소외된 이웃에 직접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포항시 통합사례관리사와 연계해 사회 구석구석 온정의 손길을 펼쳐 훈훈한 미담사례가 됐다.
포항시 최규석 복지환경국장은 “기업이 앞장서 기부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모습이 지역 사회에 널리 퍼져 나갈 때 포항시의 행복지수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제호 대표이사는 “이번 김장김치나누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이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중은 지역향토 기업인 삼일가족 계열사로 제철 과정의 부산물인 슬래그 및 시멘트 제조 연료인 유연탄 운송 전문기업으로 1999년부터 매월 지체장애인, 독거노인을 후원하고 있으며, 건강보험료 소액납부자 대납, 자매마을 일손돕기 및 주변 환경 정화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