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앞장..
사람들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앞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07 20:37 수정 2014.12.07 20:37
포항시 평생학습원, 新중년사관학교 2학기 종강식

▲     ©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5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2014년도 新중년사관학교 하반기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요공연과 활동상황 영상물상영, 표창수여가 진행됐으며, 김진동 중년사관학교 교장이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종강을 축하했다.
  또, 포항시 김홍중 평생학습원장이 ‘신 중년의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창조도시포항’ 4대 프로젝트에 대해 외국 도시의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포항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평생학습원 직원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돌발 퀴즈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포항시 김홍중 평생학습원장은 “2학기 과정을 마치는 동안 어르신들이 보여준 열정에 감사하다”며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역량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포항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4년 8학기제로 운영된 신중년사관학교는 서류접수와 면접을 통해 국어, 정보통신, 생활체육, 실용음악, 응용미술, 영어 6개 과목에 237명을 선발해 1·2학기를 진행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정규수업 외에도 봄 소풍과 여름캠프, 6.25·월남 참전용사 기념식 및 위로회 참석, 가을운동회 등 어르신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새로운 지식습득 기회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힘써왔다.김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