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정부공모사업에 선정..
경북

경북도,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정부공모사업에 선정

김재원 기자 입력 2019/07/11 20:08 수정 2019.07.11 20:08

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에 문경시‘도란도란♡문경 아이도담센터 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돼 3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은 국가의 정책 기조와 지역별 실정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지역맞춤형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1차 심사를 거친 10개 사업을 대상으로 2차 현장심사와 3차 심사를 통해 6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문경시의‘도란도란♡문경 아이도담센터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 문경시 흥덕동 일원에 점촌 랜드마크 조성사업과 연계해 맘커뮤니티룸, 놀이교육장, 실내놀이터, 그림책카페 등을 조성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교육 복합공간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예비)부부에서 출산, 육아까지 지원하는 맞춤형 놀이인프라 구축으로 지역 거점 놀이센터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초등학생과 영유아 자녀를 위한 놀이시설 부족으로 지역 내에서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건립을 기다리는 부모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