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포미래포럼 발표회 개최
▲ ©
석포면(면장 김복규)에서는 12월 10일(수) 10:30분부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석포미래포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석포미래포럼은 석포면을 4개의 권역(면소재지권역, 면소재지주변권역, 승부권역, 대현권역)으로 나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현안을 함께 연구ㆍ분석하는 회의체이다. 지역의 대외경쟁력과 석포면의 자생력을 향상하고자 회원 46명으로 지난 3월 특수시책으로 출발하였다.
그동안 2차례의 회의 소집 및 권 역별 자체회의, 견학 등을 통해 석포면 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안)을 발굴하는 등 회원들의 각고의 노력 끝에 석포미래포럼 책자를 발간하고 이번에 발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중장기발전방향(안)으로는 석포면 상설 번개시장조성, 석개재 풍력발전단지 조성, 승부역 주변 등산코스 개발 등 석포발전을 위한 25개 방안과 주민 역량강화를 위해 교양강좌를 실시하는 등의 용도로 행복나눔 센터 건립 안이 도출되었다.
한편, 김복규 석포면장은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석포면에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면민들과 공무원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한 만큼, 석포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촌 관광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자”면서 “석포미래포럼 회원분들과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규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