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조수미, 시크릿가든 20주년 기념곡 '달꽃' 공개..
사회

조수미, 시크릿가든 20주년 기념곡 '달꽃' 공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21 16:16 수정 2014.12.21 16:16



소프라노 조수미와 노르웨이 출신 감성 듀오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이 만났다.
19일 음반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수미는 시크릿가든이 결성 20주년을 기념해 이달 말 디지털싱글로 발표하는 '달꽃'(Moon Flower)'을 불렀다.
시크릿가든의 기존 히트곡인 '파사칼리아(Passcaglia)'에 가사를 붙여 재탄생한 곡이다.
전날 조수미의 '윈터 판타지(Winter Fantasy)' 전국투어 중 첫 지역인 경기 광주 공연에서 초연했다. 화려한 멜로디와 격정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조수미와 처음으로 곡 작업을 한 시크릿 가든의 멤버 겸 프로듀서인 롤프 러브랜드는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조수미는 월드 클래스의 보컬 능력을 소유한 진정한 디바"라고 극찬했다.
'달꽃'의 제목은 조수미가 직접 붙였다. 광주를 출발로 전국 7개 도시를 도는 '윈터 판타지'에서 내내 불린다.
내년 초 발매되는 시크릿 가든의 20주년 기념 앨범에 실린다. 시크릿 가든은 달꽃과 더불어 또 다른 20주년 축하곡도 준비 중이다.
시크릿가든은 '송 프럼 어 시크릿 가든(Song from a Secret Garden)', '녹턴(Nocturne)' 등의 히트곡들을 냈다. 북유럽 감성의 선율로 한국에서도 인기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