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8일 낮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인 전국 시장·군수·구청장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국정협력을 당부한다.광역자치단체 시·도지사들과는 여러 차례 오찬과 대규모 환담을 가진 바 있지만 기초자치단체장들과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취임 후 이번이 처음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8일 새누리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결정하기로 한 데 대해 "'새누리당은 박근혜의 유정회, '박정회'가 됐다"며 맹공을 퍼부었다.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 "박근혜식 정치가 피라니아처럼 흉물스럽다"고 비난했다.새정..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 거취를 논의중인 새누리당 의원들은 대부분 유 원내대표의 사퇴는 불가피하다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은 8일 오전 9시15분부터 오전 내내 비공개로 유 원내대표 거취 관련한 의원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일부 의원들은 유 원내..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는 8일 최고위원회·사무총장 직제 폐지 등을 골자로 한 2차 혁신안을 발표했다.김상곤 혁신위원장과 혁신위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현행 최고위원제 폐지 ▲사무총장제 폐지 ▲선출직공직자평가위 세부 구성안 마련 등 세 가지의 혁신안을 ..
정부가 메르스 극복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총 12조원의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했지만 야당이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추경안 처리까지 험로가 예상된다.새누리당은 7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예정된 오는 20일 추경 예산 편성안을 처리한다는 방침이지만 야..
황교안 국무총리가 부정부패 척결에 서서히 시동을 걸면서 향후 본격적인 사정(司正)정국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예상치 못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들이 본격 가동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이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 기한으로 정한 6일을 하루 앞두고 당내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친박계 의원들은 유 원내대표가 사인한 국회법 개정안이 여당 의원들의 반대표로 부결되거나 표결 불참으로 자동폐기되면 일제히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4일 독일 본에서 세계문화유산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날 백제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가 최종 결정되고 있다. 일본 내 조선인 강제노동 근대산업시설의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여부가 5일 결정될 전망이다.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 현지시..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이종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 하고 있다.새정치민주연합은 5일 국회법 개정안 재의 표결이 이뤄질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새누리당 의원들에 대한 개별접촉을 통해 표결 참여를 거듭 촉구하는 등 압..
새누리당 서청원 이정현 최고위원들이 이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모두 불참한 가운데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를 둘러싼 압박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두 최고위원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불참했다. 연석회의 후에는 중진들이 빠지면서 최고위원회의..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15년도 추가경정예산 편성 관련 당정협의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발언하며 방문규 제2차관을 소개하고 있다. 새누리당과 정부는 1일 국회에서 당정 협의를 갖고 15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추경) 예산 편성안을 마..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론에 대해 1일 "유 원내대표의 사퇴를 이야기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이 의원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문재인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일 재의를 앞둔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새누리당이 표결 불참을 예고한 점을 두고 "대통령 눈치 보기를 넘어선 완전한 굴종 선..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유승민 원내대표가 회의실에 들어가고 있다. 최근 사퇴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명예로운 퇴진'설에 1일 "드릴 말씀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30일 "방위사업 비리행위는 이적행위"라고 강조했다. 한민구 장관은 이날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에서 "방위사업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심층 진단해 비리를 근절시키고, 효율적인 전력 증강이 가능하도록 종합적..
29일 오전 경기 평택시 평택로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새누리당 내 친박(친 박근혜)계 의원들과 비박계 의원들이 30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묻기 위한 의원총회는 당분간 부적절하다는 목소..
정의화 국회의장이 다음 달 6일 본회의를 열고 국회법 개정안을 재의에 부치겠다는 뜻을 밝힘에 따라 그 동안 정확한 재의 일정을 정하라며 의사일정 '보이콧'에 들어갔던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를 해제했다. 이에 따라 국회 내 상임위원회 등 일정은 모두 정상화될 예..
정의화 국회의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며 국회법 개정안 재의와 관련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정의화 국회의장이 30일 대통령 거부권이 행사된 국회법 개정안을 다음달 6일 열릴 본회의에서 재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새누리당 지도부는 본회의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경기 평택시 평택로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의 발언을 듣고 있다. 새누리당 내에서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놓고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은 국회법 개정안 처리를 주도한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경기 평택시 평택로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의 발언을 듣고 있다. 자신에 대한 거취 문제를 논의하게 될 당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앞둔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29일 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