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 대구경북시도회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대구를 가꾸기 위해 소나무 가지치기 및 조경지 정비 등을 진행했다.회원 40명은 카고크레인 등의 장비를 활용해 신천대로 터널 상부 교통섬(매천대교 ~ 신천교)에 식재된 소나무 가지치기 및 조경지 정비를 1..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 이하 센터)는 국산 의료기기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12월 4일(금) 한국신뢰성협회 부설 융복합연구센터(센터장 이제헌, 이하 협회)에서 의료기기 신뢰성 기술 교류 등을 목적으로 협..
대구시는 예술단감독심사위원회를 통해 대구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줄리안 코바체프를 재위촉하기로 결정하고, 재계약을 체결했다.(임기 3년)작년 4월 대구시립교향악단 제10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위촉된 줄리안 코바체프(1955년生, 독일)는..
대구시는 올 한 해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마을 및 유공자 시상으로 자긍심을 고취하며,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마을 교육나눔 마을교류회’를 12월 7일(월)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 홀에서 개최한다.‘우리마을..
대구시는 지난 12월 2일 구·군과 취약계층보호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소외계층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는 동절기를 맞아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조사는 행정기관의 직권조사와 시민들의 제보 및 신고에 의한 ..
대구시는 엔저 장기화와 메르스 여파 등 어려운 관광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특수목적 단체관광객을 유치했다.오는 12월 4일 일본농협 회원단체(‘후레아이 투어리즘 in 대구’ 방문단) 120명이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를 방문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월 4일(금)부터 12월 6일(일)까지 2박3일간, 경주 스위트호텔 드림센터에서 창의적 역량 향상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한 ·2015 C-창업캠프 Advanced·를 개최한다.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영남대학교 공학교육거점..
슬쩍슬쩍 지나치며 접하게 되는 도시철도 역사 벽면 조명광고. 한 번쯤 만났을 법한 우리 동네 도서관 직원이 환한 미소를 띠며 ‘시민을 위한 인문도서 100선’을 소개한다.대구시는 3일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철도 3호선 역사 벽면 조명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
대구시는 12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16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전년도에 비해 1,185억 원이 증액된 3조 3,432억 원(경상적 복지비, 교부세 제외)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올해 국가재정이 세수부족 심화, 낮은 물가 등으로 좋지 않은 ..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수립한 지방분권 추진계획에 따라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2월 4일(금) 오후 2시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지방분권 시민타운미팅을 개최한다.대구시(시장 권영진)와 지방분권협의회(의장, 경북대 사회학과 교수 김규원..
대구시는 12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16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전년도에 비해 1,185억 원이 증액된 3조 3,432억 원(경상적 복지비, 교부세 제외)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올해 국가재정이 세수부족 심화, 낮은 물가 등으로 ..
지역 예식장 내 대형식당에 대한 집중 단속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7개 업체가 적발됐다.대구시 민생사법경찰과는 공휴일 예식으로 먹거리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의 예식장 내 대형식당에 대하여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토·일요일 등 공휴일에 집중..
대구 농업인단체협의회는 김장철을 맞이해 김장소비촉진 및 나눔행사를 12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김장철을 맞이하여 소비위축으로 부진한 김장재료 소비를 촉진하고, 김장으로 인한 가계의 부..
문화재청의 ‘2015년 문화재 돌봄사업’ 전국평가에서 대구시의 문화재 돌봄사업을 수행하는 (사)대구문화유산(대표 허동정)이 우수단체로 선정됐다.이번 문화재청 평가는 전국 광역시·도의 문화재 돌봄사업을 수행하는 14개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문화재청과..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구지역의 기업(기관) 16개소가 2015년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올해 16개소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작년 인증기업 수 4개와 비교할 때 크게 증가된 수치이며, 이는 민선 6기 공약으로 가족친화 일터만들기를 역점 추..
생활 속의 작은 아이디어가 대구를 바꾸는 시민 아이디어 콘테스트「시민행복, 제안한마당」이 12월 3일(목)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대구시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쓰레기 감량 방안’과 ..
“기존에 첨복재단 센터별로 서울 아산병원과의 공동연구가 추진중이었습니다. 기존 공동연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분야의 연구 과제를 발굴·수행하고, 학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며, 연구시설 및 장비를 공동 활용하는 등 더 높은 차원에서 양기관이 상호협력..
전 세계 44개국 250여 명의 과학영재가 참여하는「제12회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IJSO-2015)」대회가 12월 2일(수)부터 11일(금)까지 10일간 대구에서 개최된다.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위원회(IJSO)가 주최하고, IJSO-2015 조직위원회와 ..
권영진 대구시장은 12월 1일 열린 정례조회에서 “나눔과 자원봉사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소중한 행위이다”며 나눔과 자원봉사에 대한 평소 생각을 밝혔다.아울러,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경..
대구 3공단 내 로봇산업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대구가 로봇산업의 메카로 도약한다.전 세계적으로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현 시점에 우리나라 로봇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로봇산업클러스터를 대구 3공단에 조성하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