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제130회 정기연주회 "A Pretty Harmony For The World-세상을 향한 아름다운 화음"을 김동현(수원대학교 출강)의 객원지휘로 연주한다. 이번 정기연주회의 1..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에서는 ‘제1회 행복북구 사진공모전’ 개최에 따른 출품작을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접수 받는다.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 작품은 북구의 문화유산과 자연경관, 북구에서 개최한 각종 축제와 문화·예..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임상병리과가 경찰청 검시조사관 5명을 동시에 배출했다. 올해 임상병리과 출신자 선발 인원은 전국에서 20명으로 이 대학교 출신 합격자가 25%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보건대학교는 2013년 전국에서 5명을 선발 할 때도 3명을..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전동휠체어(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외출이나 사회활동 시 배터리 방전 및 잔량부족으로 겪게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와 노인복지관 등 다중이용장소에 행복충전소 12개소를 설치하고 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구시민의 대다수는 취수원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대구시는 최근 취수원이전 논란과 관련해 대구시민들의 취수원이전 문제에 대한 인식을 진단하고자 대구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1일 오후 2시, 구청 4층 회의실에서 「행복실버극단 양성과정」개강식을 연다.이번 과정에는 55세 이상 어르신 20명이 참가하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 목 총 17회에 걸쳐 어린이 맞춤형 동화극단을 배울 수 있다. 과..
대구시는 대구경북연구원과 공동으로 교통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대중교통 활성화 포럼』을 31일 오후 3시 대구경북연구원 대회의실(18층)에서 개최했다.이번『대중교통 활성화 포럼』은 준공영제 개혁시민위원회의 ..
대구시는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대규모 행사 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행사관련 매뉴얼을 마련하기로 하고, 시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한다.이번 의견수렴은 지난 8월 14일(금) 수성못 일대에서「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대구시의..
▲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난 28일 경북 안동시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현장체험을 통한 ‘공직자 청렴마인드 Up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난 28일 경북 안동시..
오는 9월부터 대구 동성로의 밤이 다양한 공연의 열기로 가득 찬다.대구시는 올해부터 새로운 공연문화 모델로 선보이는「동성로 야간 상설공연」을 1일부터 12월 3일(목)까지 3개월간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중앙광장 무대에서 펼친다.「2015 동성로 야간 상설..
대구의 미래모습과 추진전략이 담긴『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이 1일 유통단지 내 패션디자인센터 회의장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대구시는 도시기본계획수립에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
대구문화예술회관이 2015년 제3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9월 1일 화요일부터 모집한다.모집기간은 9월 1일(화)부터 각 강좌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10월 2일(금)에 개강해 12월 24일(목)까지 12주 동안 평일 주 1회 과정(70분)으..
대구시는 석유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가짜 석유 판매·사용 근절 캠페인을 8월 31일 오후 5시 중구 공평네거리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에는 대구시와 구·군 및 한국석유관리원 대구경북본부,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사)주유소협회, (사..
대구시는 시민이 원하는 고수요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해 뉴스레터, 홈페이지 등으로 공공데이터 개방 설문조사를 31일부터 시행한다.「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조 제10호에 ..
▲ 야구의 날 행사에 참여한 대구의료원 임직원들이 대형현수막을 펼치고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대구의료원은 건전한 문화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도모하고,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힘들었을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구시..
세계 관광시장의 황금알로 떠오르고 있는 ‘무슬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구시가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대구시는 한류문화 확산 및 저비용 항공사(LCC) 노선증가, 외국 현지 경제성장으로 인한 관광객 증가 등 해외관광시장의 환경변화에 발맞..
대구시는 2015년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을 추가 선정하고 8월 28일(금) 19시 노보텔호텔에서 지정서 수여식을 갖는다. 이로서 2011년부터 지역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지정하고 있는 대구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은 총 45개로 늘어나게 되었다..
대구시 전기관련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제9회 전력 및 신기술학술대회가 27일 오후 2시에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지역 전기기술인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전력 및 신기술학술대회’는 전기 분야..
대구시는 ‘정부3.0’ 추진과제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청해 사업별 과제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대구시는 28일(금), 행정자치부의 정부3.0 추진위원회 전문위원인 김미량 성균관대 교수를 초청해 대구시 정책과제에 대한 컨설팅을 실..
대구 일·가정양립지원센터(센터장 : 정일선)는 28일(금) 오전 11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에서 ‘대구 일·가정양립 추진협의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대구 일·가정양립 추진협의회는 대구시가 추진하는 일·가정양립 지원 사업 내용을 발굴하고, 이를 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