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고 선수 지원 문제를 비판한 안세영이 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팬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금메달을 딴 뒤 대한배드민턴협회를 저격하는 \'폭탄 발언\'을 한 안세영(삼성생명)이 기자회견에 안 나온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안세영은 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귀국행 비행기를 탔다. 올림픽이 아직..
안세영이 5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아레나 포르트 드 라샤펠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단식 결승 중국 허빙자오와 경기에서 승리하며 금메달을 확정한 뒤 기뻐하고 있다. \"낭만 있게 마무리하고 싶은 상상과는 다르게 저의 인터뷰에 다들 놀라셨죠?\"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직후 \"대표팀에 실망했다\"는 \'작심 발언\'을 한 안세영(삼성생명)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시 목소리를 냈다.안세영은 6일 SN..
김우진이 4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레쟁발리드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남자 개인전 결승 미국 브레이디 엘리슨과의 경기에서 슛오프 접전 끝에 승리하며 금메달을 확정한 뒤 기뻐하고 있다. ‘잘 싸운’ 임애지..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학업 보충, 가족여행 등 다양한 계획이 세워져 있겠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시기인 만큼 바쁜 학기 생활로 미뤄뒀던 아이들의 건강을 체크해 보면 어떨까.한편, 청소년기 학생들은 학업량의 증가로 인한 신체활동의 감소, 미디어 접촉 시간의 증가로 인한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패턴이 자리 잡아 비만·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있어 어깨와 목,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학생들도 많다.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국 17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일반 질환 및 ..
도경동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결승 헝가리와의 경기에서 공격을 성공시킨 뒤 포효하고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양궁 개인전 64강에서 김우진(32·청주시청)과 대결한 아프리카 차드 국가대표 이스라엘 마다예(38)가 한국인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지난달 31일 마다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강전 사진을 올리며 \"Thanks you corea(한국 고맙습니다)\"라고 적었다.열악한 환경에서도 끝없는 노력 끝에 올림픽에 출전한 마다예의 사연에 감동한 한국 누리꾼들이 그의 소셜미디어(SNS)에 응원 댓글을 남기자, 이에 응답한 것으로 보인다.마다예는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아프리카 차드 출신으로 파리 올림픽이 그의 첫 올..
이준환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아레나 샹드마르스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유도 남자 81kg급 동메달 결정전 벨기에 마티아스 카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동메달을 확정한 뒤 기뻐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사격 국가대표 미디어데이에서 10m 공기권총과 25m 권총 출전하는 김예지가 훈련을 하던 중 자세를 취하고 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맹활약한 은메달리스트 김예지(31·임실군청)가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김예지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각)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앞서 지난 5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
임종훈과 조를 이룬 신유빈이 29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탁구 혼합 복식 4강전에서 왕추친-쑨잉사 조(1위·중국)와 경기 중 서브하고 있다. 임종훈-신유빈은 2-4(11-6 7-11 11-9 5-11 7-11 9-11)로 패해 결승에 오르지 못했고 30일 웡춘팅-두호이켐 조(4위·홍콩)와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3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엘리사 이오리오 선수 등에는 \"당신 자신을 사랑하세요\"라는 글귀의 타투가 적혀있다. 뉴시스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이탈리아 체조선수 엘리사 이오리오(Elisa Iorio) 선수 등에 한글로 적힌 타투가 포착돼 화제다. 3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엘리사 이오리오 선수 등에는 \"당신 자신을 사랑하세요\"라는 글귀의 타투가 적혀있다.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에도 그는 \'자신을 사랑하세..
\"다음날 퇴원을 하기로 오전에 듣고 그날 오후부터 컨디션이 저하됐습니다. 갑자기 미열이 있고 조금 기운이 없었던 정도였는데 여러 의료진이 와서 검사와 치료를 해야한다고 해 무척 당혹스러웠습니다.\"의정부을지대병원에서 뇌동맥류 수술을 받은 50대 남성 A씨는 지난해 7월 7일의 일을 이렇게 회상했다. 하지만 당시 의료진의 판단을 달랐다. 일주일 전 도입한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시스템 \'뷰노메드 딥카스(딥카스)\'가 기준 수치인 85점을 넘은 87점을 가리키고 있었기 때문이다.딥카스를 확인한 의료진은 곧바로 A씨가 있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남자 펜싱 사브르 오상욱 선수의 다리 찢기에 외신도 일제히 주목해 화제다. 28일(현지 시각) 미국 ESPN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전날 열린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에서 오상욱이 180도로 다리를 찢는 사진을 게재했다. ESPN는 \"남자 사브르 금메달 결정전에서 나온 완벽한 다리 찢기\"라고 극찬했다. 당시 오상욱은 파레스 페르자니(튀니지)와의 결승에서 우승까지 1포인트 남은 상황이었다. 192㎝, 94㎏의 큰 몸을 가진 오상욱이 긴 다리를 양..
오상욱이 2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 결승 튀니지 파레스 페르자니와의 경기에서 금메달을 확정 지은 뒤 환호하고 있다. 뉴시스 김우민, 수영 400m 자유형 ‘銅..
오래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정신적으로도 상처가 깊고 아픈 경우가 많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정신적인 고통이 크면 정신적인 문제가 신체의 병을 불러오기도 한다. 일상에서도 이런 경험을 쉽게 할 수 있다.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 때문에 과중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식욕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밥을 먹는다고 해도 소화불량에 걸리거나 탈이 날 수 있다. 지나치게 화를 내거나 분노할 때 급격히 혈압이 상승하거나 두통이 생길 수 있는 것도 감정의 변화가 신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한방에서는 사람의 감정을 기쁨(喜), 성..
일본 수구 골키퍼 타나무라 카츠유키가 지난 23일 프랑스 생드니의 올림픽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2024 파리 올림픽 조별 리그 B조 경기를 앞두고 훈련 중 얼굴로 슛을 막아내고 있다. 일본은 27일 세르비아와 첫 경기를 치른다. 뉴시스..
장마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높은 습기는 식중독 감염, 심혈관질환 악화 등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24일 의료계에 따르면 장마철 날씨는 심혈관계 질환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날씨가 더워지면 우리의 몸은 혈압을 약간 떨어트려 더위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하지만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기온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기온이 내려가면 오히려 혈압은 상승한다. 평소 고혈압이 있던 사람이 주의하지 않으면 기온 변화에 따른 혈압 상승으로 뇌출혈, 뇌경색 등이 발생할 수 있다.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져 내..
23일(현지시각) 프랑스 니스의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물을 맞으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니스에서는 파리 올림픽 동안 6번의 축구 경기가 열린다. 뉴시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에서 사퇴한 이후 진행된 공동 여론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박빙 대결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23일(현지시각) NPR, PBS, 마리스트폴이 발표한 공동 여론조사에 따르면 당장 대선이 치러질 경우 누구를 지지할 것이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46%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45%가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한다고 답했다.이번 공동 여론조사는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 도전을 포기하겠다라고 전격 발표한 지난 21일 이후인 22일 미 전역의 등록유권자 1309명..
휴가를 즐겁게 마무리하려면 휴가지에서의 건강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휴가지에서 갑작스럽게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당황하게 되는데, 간단한 응급처치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다. 특히 햇볕이 강한 여름철 야외에서 장시간 보내다 보면 일사병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두통, 어지럼증, 구토, 탈수 증상이 유발될 수 있으며 잠깐 의식을 잃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일사병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그늘로 옮겨서 휴식을 취해야 하고, 전해질 음료를 충분히 마시고 열을 식혀주는 것이 중요하다. 빨리 조치를 취하면 1시간 이내로 증상이 회복될 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선 후보 중도 하차 이후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초박빙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2일(현지시각) 미국 여론조사기관 모닝컨설트가 바이든 대통령 대선 후보직 사퇴 당일인 21~22일 등록 유권자 4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양자대결 조사 결과 트럼프 전 대통령은 47%, 해리스 부통령은 45%로 각각 지지율이 집계됐다.바이든 대통령 후보 사퇴 전에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해리스 부통령를 6% 포인트 차이로 앞선 바 있다.뉴시스..